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하이덴하이 코리아 - 창의성 DNA를 키우는 3가지 원칙

[김성민의 강의 Life - 창의성 DNA를 키우는 3가지 원칙]


  • 일시 : 2014년 5월 30일
  • 장소 : 평창 700빌리지
  • 대상 : 하이덴하인 코리아 임직원 전체
  • 주제 : 창의성 DNA를 키우는 3가지 원칙



각종 첨단 반도체 장비에 들어가는 게이지와 센서등을 판매하는 하이덴하인 코리아의 워크샵 특강을 진행했다.

아침부터 평창의 700고지를 넘어 ATV를 타는 스릴를 만끽한 직원들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강의를 듣기 위해 모여들었다. 



멀리 강원도 평창에 까지 와서 그냥 스트레스 풀고 놀기만 해도 부족한 시간에 특별히 강연을 준비하여 전사원이 함께 듣는 다는 것은 회사대표의 강한 철학이 없이는 쉽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이 되었다.


약 2시간에 걸친 강연이 진행되면서 회사 대표의 마인드가 전 직원들에게도 영향을 주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한명 한명 모두 몰입하여 집중하여 들으니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빼내어 흡수해가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렇게 강의를 하고 나니 힘든게 아니라 오히려 강의 마치고 에너지가 나는 시간이 되었다. 


회사 대표님도 우리 회사에 꼭 필요한 내용의 강연이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하는데, 그냥 겉치레 인사로는 들리지 않아서 큰 보람을 느끼는 강연이었다.  가고 오는 시간이 비록 멀었지만, 돌아오는 길에 안흥면에 들려 찐빵도 사먹고 잠시 여유를 누린 시간도 가졌다. 


내가 함께 공유한 내용의 강의가 이 회사에 좋은 영향으로 작용하길 바라지만, 나의 강의가 없더라도 좋은 회사의 문화와 열정적인 태도의 직원들을 보니 이 회사가 앞으로도 잘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