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협성대학교 -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과정

[김성민의 강의 Life -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과정]


  • 일시 : 2020년 6월 10일
  • 장소 : 영상 강의
  • 대상 : 협성대학교 톡톡 창의력 비타민 과정 수강생
  • 주제 :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


처음으로 영상강의를 준비해보았다. 

평소에 유튜버로서 영상을 많이 찍어보았지만, 이렇게 오프라인 강의를 대신하여 영상을 만들기를 처음이었다.  협성대에서는 계속해서 연기를 해오다가 강의가 불투명하였으나 그래도 영상으로나마 강의를 진행하겠다며 조심스럽게 요청해온 것이었다.  방법은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었다. 첫째는 직접 협성대의 촬영실로 가서 영상을 찍고 가는 것, 다른 하나는 내가 영상을 만들어 보내주는 것, 그 중에 나는 후자를 선택하였고, 그렇게 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가내수공업으로 강의 영상을 만들었다. 준비하는 과정과 편집등의 시간은 직접 가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걸리긴 했지만, 한번 닦어놓은 길이기에 다음번에는 보다 쉽게 요청한 곳의 강의를 진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보낸 영상을 갖고 흩어져 있는 신청 학생들이 시청을 하고 나서 보내온 교육소감에 도움이 되었다는 글들이 많아서 흐뭇했다.  코로나 시대에 앞으로 더욱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