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북리지의 강의 Life]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강좌

[북리지의 강의 Life -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강좌]


  • 일시 : 2020년 8월 24일 ~ 8월 27일 (4일)
  • 장소 : 아산 어울림 경제센터
  • 대상 : 신청자
  • 주제 :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강좌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에서 한번 탈락해보았다. 

그리고 두번째 실기시험에서는 감점을 당하였다. 

그런데, 그게 강의의 컨텐츠가 될지는 상상도 못했다. 

한번 탈락해보고 , 감점도 맞아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탈락하지 않을지, 어떻게 해야 감점당하지 않을지에 대해 고민했고, 수강생들에게 알려줄 수가 있었다.

그 때문인지 내가 탈락했던 스토리를 이야기할 때 수강생들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았다. 

이 과정을 마치고 몇주가 지나서 들려온 소식.  본 과정을 듣고 실기시험을 치룬 전원이 시험에 합격하였다고 한다.  강사로서 더 없이 큰 보람이 되는 소식이었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