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북리지의 강의 Life] 성균관대 - 3D 프린팅 고급활용 강좌

[북리지의 강의 Life - 3D 프린팅 고급활용 강좌]


  • 일시 : 2020년 11월 3일
  • 장소 : 성균관대 자연과학 캠퍼스 메이커스페이스, 리빙팩토리 내
  • 대상 : 신청 학생
  • 주제 : 3D 프린팅 고급 활용 강좌


이 과정은 사전과제를 통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에서의 직접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이 되었다.  사전에 강의 참석자의 수준과 경험치를 어느정도 최소한의 기준을 둔 것은 강의 전체의 맥락을 맞춰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달코자 하는 주최측의 세심한 기획이라 보였다. 

그래서, 나는 4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정말 쉴새 없이 내가 알고있는 것들을 전달하고자 에너지를 불살랐던 시간이었다.  평소에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한 내용이라선지 하나를 듣고 되돌아오는 질문의 수준이 상당하였다. 그만큼 강사는 더욱 신이나서 알려주려고 하다보니 강의를 모두 마치고 나서는 거의 탈진의 상태까지 갔다. 그래도 학생들과 호흡을 함께 해서 그런지 힘은 빠졌지만 마음만큼은 가득찬 느낌이 들었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