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인큐베이팅 - 회의를 집중시키는 퍼실리테이션 게임

[김성민의 강의 Life - 회의를 집중시키는 퍼실리테이션 게임]


  • 일시 : 2014년 2월 24일
  • 장소 : 강남구 삼성, 인큐베이팅 교육장
  • 대상 : 인큐스쿨 학생 20명
  • 주제 : 회의를 집중시키는 퍼실리테이션 게임



이번 과정은 위즈돔에서 본 과정을 들었던 한분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이뤄지게 되었다.

독서토론를 비롯하여 참다운 인재가 되기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배워나가는 인큐베이팅의 멤버들

가히 '무서운 아이들'이 아닐 수 없었다.  교육장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그녀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열정, 밝음, 경청, 환호 ....   말 한마디 한마디에 반응을 하며 내 강의내용을 흡수해 가는 이들의 10년후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강의 중에 문득 들었다.





강의가 마치고 퍼실리테이션에 대해서, 게임에 대해서 수 많은 질문들을 던져오는 학생들을 보면서 내가 더 나눌게 있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  주는 것보다 받은게 많은 강의가 이번 인큐베이팅 과정이었던 것이다. 


이들 앞에 섰던 것이 부끄럽지 않은 그런 강사로 노력해야겠다.


<강의평>


  •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 하나의 게임에서 "생각"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팀활동을 통해 훨씬 가까워 질 수 있었습니다.
  • 게임을 통해 촉진하는 관계지향적 소통 매우 좋았습니다.
  • 이론이 아니라 몸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조직과 프로젝트 팀에서 인간관계를 더욱 돈독히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 생각지도 못한 협력을 깨달음
  • 진짜 짱짱 재미있고 유익했어요 :)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