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프린팅/삼디컨설팅

[북리지의 삼디컨설팅] 노OO님 아내를 위한 3D 프린팅

[북리지의 삼디컨설팅 - 노OO님 아내를 위한 3D 프린팅]


노OO님은 부산에 새벽부터 출발하여 내가 있는 천안에 까지 오셨다. 

이유는 아내가 하고 있는 비누공방에 3D 프린터를 이용해 도움을 주기 위해서였다. 



  일반적으로 비누같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 실리콘 몰드를 사용한다. 그런데, 노OO님은 플렉서블 필라멘트를 이용해 곧바로 몰드를 만들 수 있지 않겠느냐며 내게 그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신 것이다.  할 수는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 프린팅 몰드를 사용해 비누를 만들어본적은 없기에 만남의 날짜를 앞두고 나만의 비누몰드를 만들어 실제로 자투리 비누를 이용해 모아이 비누를 만들어보았다. 

  그렇게 직접 해보고 나니 어떻게 몰드를 만들어야 하고, 출력은 어떻게 해야할지. 그리고 플렉서블로 했을때 장단점들을 알 수가 있었다. 그리고 이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열심히 교육 컨텐츠를 준비했다. 

  그런데, 직접 만남을 갖고 몇마디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노OO님은 3D 프린터를 아직 한번도 본적이 없고 이야기로만 들었다고 한다. 그렇기에 모델링과 슬라이싱에 대한 익숙하지 않으셨던 것이다.  그래서 1시간 정도는 간단히 3D 프린팅의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링 툴을 기반으로 하여 비누몰드 만드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말 빠듯한 시간이었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빠른 습득력에 나도 재밌게 열심을 내서 알려드릴 수가 있었다.  

  아내가 하는 공방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는 소박한 그 꿈에 한발자욱 다가가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3D 프린팅 문제해결 컨설팅 

& 교육 / 비즈니스 문의

http://naver.me/5WaCECym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