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위즈돔 - 완생을 꿈꾸는 미생 강사의 미사(未死) Story

[김성민의 강의 Life - 강사, 죽지않음에 대한 스토리]


  • 일시 : 2015년 1월 29일
  • 장소 : 강남역 포커스큐브 
  • 대상 : 위즈돔 신청자
  • 주제 : 완생을 꿈꾸는 미생 강사의 미사(未死) Story



인생에 있어 완생이란 역설적이게도 죽을 때 비로서 완성되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어찌보면 완생하지 않은 미생이라는 말보다

죽지 않고 살아있음을 나타내는 미사(未死)가 나에게는 감사할 거리가 되었다. 





대기업 연구원의 삶에서 전혀 다른 분야인 강사라는 직업으로 바꾸면서 지금까지 죽지 않고 살아있음이

누군가에게는 스토리가 되고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여 작은 토크 형태의 모임을 생각해봤다.

감사하게도 나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신 분들 앞에서 

2시간에 걸친 이야기를 질문을 받으며 해나갈 수 있었다. 

나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고 함께 참여한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 강의 내용


1. 회사를 나오기 위한 준비

   ; 강사의 계기, 현재를 만든 과거, 선을 만드는 점들

2. Zero 수입의 시기를 견디는 법

   ;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길, 그길을 걸을 수 있었던 이유, 재정에 있어 중요한 점

   ; 내가 아직 죽지 않은 까닭

   ; 회사를 나오려는 당신에게 필요한 3가지 

3. 1인기업 지식인으로 역량개발

   ; 수영을 잘하기 위해 물에 들어가야 하듯, 강의를 잘하기 위해 강의를 해야 한다.

   ; 강의역량을 기르는 실제적인 기법

   ; 나를 죽지 않게 했던 것들

4. 강사의 스피치 능력

   ; 컨텐츠를 만드는 기법

   ; 독서, 독서, 독서

   ; 2가지 강사의 길, 그 갈림길에서 

5. 하루를 살아가는 방법

  ; 1인 기업으로서 인식, 나는 날마다 출근한다.

6. 완생을 향한 여정

  ; 나는 천천히 간다. 그러나 뒤로가진 않는다.

  ; 뿌리는 내리는 기간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