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 신입생 캠프

[김성민의 강의 Life]

● 일자 : 2012년 2월 22일~24일 (수요일~금요일)
● 장소 : 군산 청소년 수련관
● 대상 : 군산기계공고 1학년 신입생 180명

2009년에 마이스터고로 전환된 군산기계공고는 특성화고로서 1학년이 마치면 취업전선에 나서게 된다. 아직 중학생 때를 벗지 못한 우리 신입생들에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자기주도적인 인생 스케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산업현장에 있었던 나의 경력 덕분에 취업을 향해 나아가는 그들에게 산업체 현장의 이야기를 그려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이 되었던 시간이기도 하였다.


함께 산행을 하면서 산위에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보고 원하는 Hope List 를 작성하는 자기발견의 시간의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올라가는 길에서 여러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었는데, 취업을 하여 가족들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어리지만 어른스러운 마음의 친구들도 많이 만났다.


밤에는 명상을 통한 나의 미래 그림그리기와 자신만의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 그리고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학생들이 이번 캠프와 강의들 속에서 자신의 꿈을 크게 펼치며 목표를 향해 더욱 정진하는 모습이 되었길 소망한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