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로그

[김성민의 강의 Life] 대진대학교 총학생회 워크숍 진행

[김성민의 강의 Life]

● 일자 : 2012년 2월 8일 수요일
● 시간 : 10:00 ~ 22:00
● 장소 : 대진대학교 교육장
● 대상 : 대진대학교 총학생회 14명 & CM 15명

아침 일찍 포천으로 향했다. 영하 15도의 날씨가 매서웠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데에 기쁨을 느끼며 12시간의 긴 workshop 의 일정을 위해 대진대로 향하였다.


처음 대진대를 도착하여 본 것은 육중한 크기의 정문이었다. 포천 인근에 지어진 캠퍼스여서 인지 다른 수도권의 대학과는 비교되는 거대한 규모의 건물들과 넓은 캠퍼스가 인상적이었다.

 



총학생회장이 학생회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여 기획하게 된 이 workshop 에서는 학생회 임원들의 회의시에 의견개진과 학교를 위한 정책들을 시행하는데 있어 아이디어 도출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중심 교육 Item 들은 모두 책을 읽고 그 속에서 나온 것들을 정리하여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1. 성공하려면 액션러닝하라.
 2. 여섯 색깔 모자  등...

학생회 내에서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인해 회의 분위기가 일방적으로 흐를 수 있었던 것을 이번 workshop 을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고 공통의 회의 규칙을 정하여 보다 화합하는 학생회를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밤 늦은 시간까지 진행된 이번 workshop 의 high light 는 자신의 약점들을 적은 종이를 가지고 밖에 나가 태우는 의식을 거행하고 불꽃놀이를 했다.

모든 학생들이 의미있는 시간과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스러워하며 워크샵을 마쳤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