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경영/독서법을 읽다

[김성민의 독서법을 읽다]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 윤정은

[김성민의 독서법을 읽다 -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성작가의 독서관련 에세이이다. 자기계발 분야의 독서법에 관련된 책들만 계속 읽어나가다 이 책도 비슷한 성격의 책이 아닐까 생각하며 손에 들었다가 완전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한 책이다. 

 글의 문체가 여성 특유의 감상에 젖게 만드는 표현으로 되어 있고, 정보를 전달하려는 목적보다는 사람을 앉혀 놓고 이런저런 독서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문학적으로 읊조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나는 독서법에 관련된 책을 읽을 때 어떻게 책을 읽고 저자가 말하는 독서에 대한 독특한 생각과 주장이 무엇인가? 하는 위주로 책을 읽는데 특별한 것은 발견할 수 없었다. 

 여성 리더십으로서 독서에 대해 중요하게 여기게 되었던 생각들을 계속 풀어내고 있고 독서는 중요하다고 계속해서 주장하고 있지만, 내가 남성 독자여서 그런지 글에 몰입이나 공감이 거의 되지 않는 책이었다. 


<책 속의 명언>

  • 재테크 일확천금을 노리고 매일같이 로또를 사는 사람의 2년은 3,650,000원의 비용만 발생하였다.
    그 비용으로 책을 구입해 읽었다면!!

  • 디자이너 정구호
    ; 극도의 화려함은 극도의 미니멀함과 통한다. 

  • 우리에게 책은 헬렌켈러는 돕는 설리반과 같다.

  • 내가 책을 읽는 것인가. 책이 나를 읽는 것인가. 모호해질 때 쯤 작가가 되었다.





김성민의 북리지 - 함께 성장하는 책 리더십 지혜